출처: https://hobby.tw/7 [Experience] 호텔 같은 이불 커버 사고 싶으세요? - 미구름
728x90

호텔 이불 커버, 이집션 코튼으로 고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스 이불에 이어 이불 커버에 대한 이야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아주 만족스러운 헬렌스타인 구스 이불을 구매 후 이를 포근하게 감싸 줄 이불 커버도 함께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불 커버는 면 40수짜리 사계절용과,  앞면이 면 60수 바이오 워싱 처리되어있고 뒷면은 극세사 마이크로파이버로 되어있는 반반 한겨울용 커버가 하나씩 있습니다. 

 

 

 

 

면 '수'가 대체 뭔가요?

 

 

면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면의 평직수(10수~100수까지)가 높아질수록 고밀도에 촘촘하고 부드러우며 광택이 돌고 매우 부드러워집니다. 

 

면의 평직수가 적을수록 여름에 쓰이는 거칠고 시원한 아사면과 비슷해집니다.

 

조금 더 이해를 돕자면 10수는 캔버스 같은 재질, 20수는 폴로셔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옥스퍼드 면 남방 재질, 40수 정도는 트윌면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60수가 넘어갈수록 새틴, 실크 같은 느낌입니다. 쉽게 말해 한 면적에 20가닥을 뽑아내 채우는 것 VS 한 면적에 80가닥을 뽑아내 채우는 것이라고 보시면 돼요.

 

보통은 면의 평직수가 높을수록 고급이라고 칭하고는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수가 높을수록 부드러워지지만 원단이 얇아지기 대문에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개인의 기호와 상황에 따라 알맞은 면수를 골라 자신에게 맞는 것을 구해서 높은 만족도를 얻는 것이 나에게 맞춰진 '고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4계절 용인 40수 이불은 바삭거리고 통기성이 좋고 막 빨아도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에 쾌적하게 사용하기 좋고 겨울용인 면 60수와 극세사는 따뜻하고 조금 더 부드러운 장점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최적인 거죠.

 

 

아무튼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캐주얼한 듯한 침구보다는 이번에는 조금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새하얀 호텔 침구를 구매하고 싶었습니다.작년에 호캉스를 조금 다니면서 신라호텔을 비롯해 여러 호텔을 다녔는데, 신라호텔 침구 정말 너무 좋더라고요.

 

실크 같은 그 감촉.호텔 침구인데 말해 뭐할까요.

 

그래서 전 아주 비싼 가격을 줄 거라고 예상하고 호텔 침구를 찾아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이불 커버를 공부하다 보니 점점 더 면에 대한 욕심이 생겨나기 시작하더라고요. 

 

단순히 면이 몇 수 몇 수 하는 것보다 정말 좋은 면이 뭔지 공부를 하다 보니 '이집션 면(Egyptian Cotton)'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이집션 면(이집트 코튼)'이 대체 뭔가요?

 

이 이집션 면(이집트 코튼)은 타 전 세계적으로 소량만 생산되고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초장 섬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집트 나일 델타에서 재배되는 이 품종은 타 섬유에 비해 길이가 길고 강도가 우수하다고 해요. 또한 유연성, 광택이 좋고 그 부드럽기가 실크 같아서 대략 명품 셔츠에서 버터같이 사르르 흐르는 느낌을 냈다고 상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 수가 높아질수록 단점은 내구성이 약해진다는 것인데 이 이집션 면은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또한 보풀이 잘 발생하지 않고 통기성까지 좋습니다.

하지만 재배가 어려워 생산량도 많지 않고 공급이 적은 수입이므로 고가일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죠.

 

그래도 감안하고 이집트 면을 꼭 찾아보고 싶은 제 신념이 있었기에 몇 시간을 검색해 보았지만 이집션 면을 사용하는 침구 브랜드는 거의 없었습니다.

 

게다가 명칭도 정확하지 않기에 검색어로 '이집션 면' '이집트면' '이집시안면' '이집션 코튼' 등을 검색하며 물타기를 하던 찰나, 저는 또 놀라운 것을 발견합니다.

 

바로 헬렌스타인에서 이 면을 사용하여 차렵이불, 이불 커버 등 여러 종류로 많이 팔고 있더라고요.

 

이게 무슨 운명인가 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결코 비싸지가 않았습니다.(이 정도면 저는 헬렌스타인 마케터라 의심받겠지만 그 어떠한 제안도 못 받은 그저 순수한 블로거일 뿐. 저 광고 좀 주세요.)

 

헬렌스타인은 나랑 정말 잘 맞는구나 하며 흥분된 가슴을 부여잡고 열심히 쇼핑을 하는데, 정말 아쉽게도 제가 원하는 디자인에서 조금씩 부족하더라고요.

 

그래도 여기서 찾은 것에 위안을 얻으며 더 검색해본 결과, 이번에는 '마마즈 홈'이라는 브랜드에서 제가 딱 원하는 커버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집트 면 100프로에 3줄의 선이 심플하게 자수 처리되어 있는 디자인, 이불 커버가 지퍼가 아닌 단추형 마무리, 그리고 자루형 스타일의 베개 커버 세트가 정말 제 취향이었습니다.

 

검색창에 마마즈 홈을 쳐보시면 잘 나와있어요.

 

컬러는 3가지가 있었는데요, 저는 집에 있는 침대가 따뜻한 느낌의 원목 침대라 네이비와 실버는 컬러가 동동 뜰 것 같아 골드로 선택하였답니다.

 

 

가격은 홈페이지 가격으로는 킹사이즈 기준 이불 커버 + 베개커버 2개 세트가 11,9000원.

 

정말 정말 저렴하죠?

 

그냥 일반 커버보다도 더 저렴한 것 같았어요.

 

 

아 가장 중요한 평직수는 바로 80수!이집트 코튼에 80 수라니 정말 듣기만 해도 부드럽고 광택이 돌고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게다가 저는 또 어찌어찌 경로를 발견해서 쿠팡에서 108,000원이라는 가격을 주고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마마즈홈 이집션면 이불커버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도 총알배송으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벽할 수가 있을까요.

 

그럼 또 제가 이 커버를 직접 받고 정말 기대만큼 훌륭했었는지 후기를 올려야겠죠!

 

마마즈 홈의 이집션 면 커버 영상 후기는 유튜브에 '구스 이불'을 치면 가장 상위에 '사막 팬더' 라는 유튜버가 있으니 정확한 후기 감상하시기 바라요.

 

커버를 보면서 추가로 얻게 된 지식들도 함께 공유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